눈과비
2012. 3. 14. 13:58
2012. 3. 14. 13:58
- 뜬금없 해남-제주간 해저터널을 이야기 하느가라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오래전부터 혼자만의 생각을 했던...것입니다.
해저터널을 검색해 보니...이렇게 네이버에 나오네요.
영불해저터널 - 완성되었다. 영불해저터널은 영국과 프랑스 및 벨기에를 잇는 여객열차전용과 화물차와 승용차를 실어나르는 셔틀 열차용, 환기 및 예비용으로 사용된다. 터널의 총길이는 49.94Km
- 세이칸해저터널 [청함해저]
- 일본 혼슈[本州]와 홋카이도[北海道]를 잇는 해저터널. 길이는 53.9km(해저 부분 23.3km), 터널 안지름은 9.6m이다.
그럼 이쯤에서 해남-제주간 지도를 보겠습니다.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531E7394F60240B24)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1931E7394F60240E25)
지도를 보면 충분히 가능한 거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바다속 깊이인데...이부분은 충분한 검토를 해야겠지요.
만약 육지인 해남과, 섬인 제주도가 해저터널로 연결만 된다면 그 편리성은 이루 말로 표현하기 힘들것입니다.
또한 관광객 유치도 큰 몫을 차지 할것이구요.
동해안과 부산으로 몰리던 관광객의 분산에도 도움이 될것입니다. 단시간으로 보면 동해안이나 부산쪽에서는 관광객이 줄어들 수 있으나...길게 보면...윈윈할 수 있는 복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는 다른지역에 비해서 많이 뒤쳐진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해저터널만 가능하다면 일거에 해소할 수 있을듯 하네요.
관련된분들께서 이 글을 본다면 적극적인 검토를 해주셨으면 어떨까 싶은데....
국회로 가야하나?
지역구로 나가야 하나?
![](https://t1.daumcdn.net/cfile/tistory/2253ED3E5879891F2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