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Tuning & DIY story

베라크루즈 아이신 변속기 관련 버그

by 눈과비 2010. 8. 3.
베라크루즈는 아이신의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하고 있지만 소프트웨어적으로 버그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동으로 변속할 경우 발생되는데...

변속게이트를 수동으로 전환하고, 1단에서 풀가속을 하여 3800RPM 이상에서 변속을 하면

2단으로 변속이 됩니다. 이후 바로 3단으로 자동 변속이 이루어져 버리는 버그입니다.

2단으로 유지를 하여 다시 가속을 이어가야 하는데...변속타이밍을 연속 2번을 인식하게 되어 버리게 되는
 
문제입니다. 

첫번째 변속 타이밍은 운전자의 수동게이트에 의해서 변속 타이밍을 받아, 2단으로 변속이 되는것이고~

두번째 변속 타이잉은 4200RPM을 넘어선 것으로 간주되어 3단으로 변속이 되어 버리는 문제입니다.

1단으로 풀가속하여 정상적인 변속에 의해서 2단으로 변속을 되어 가속력을 유지해 가야하는데
 
3단으로 변속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토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베라크루즈 계기판의 리스판스(응답성)가  늦어서 이런 문제가 발생된다면
 
운전자가 수동 게이트로 변속을 하기전에 기 설계된 로직에 의해서 먼저  2단으로 자동 변속이 되는게 
 
정상적인 이치일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도대체 제대로 만드는게 없어보입니다. 

- 차량 바디의 도장면 부식은 현재 많은 차량에 나타나고 있는데...  A/S는 나 몰라~ 배째하고 있는 실정이며, 
 
- 밋션은 밋션데로 문제점을 가지고 있고
 
- 텐션베어링 문제

- 시트문제
 
- 엔진에서 오일새는 문제
 
- 타이어 편마모 일어나는 문제


나중에 동화상을 찍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